[창업] 2023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안내
- 작성자한서아
- 작성일자
- 조회624
2023학년도 창업 경진대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신한대학교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사업개요
가. 사업명: 창업 경진대회
나. 목적: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대학의 우수한 창업 인재와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원
다. 대상: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에 관심있는 신한대학교 재학생
라. 운영기간: 2023년 10월 ~ 2023년 12월
2. 2023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안내
가. 창업 경진대회 일정
순번 | 내용 | 일정 | 세부내용 |
1 | 참여 서류 접수 | 2023.10.26(목) ~ 11.9(목) 12시 까지 | • 창업 경진대회 참여 서류 원본 제출 (의정부캠퍼스 행함관 1층 취창업팀) |
2 | 서류 심사 | 2023.11.10.(금) ~ 11.15수(수) | • 창업 경진대회 발표팀 선정 • 심사위원(3인) 비대면 심사 |
3 | 발표팀 공지 및 발표심사 일정 안내 | 2023.11.20.(월) | • 발표 심사 예정 팀 대학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안내 |
4 | 발표자료 제출 | 2023.11.20(월) ~ 11.24(금) 12시 까지 | • 발표 자료를 PPT제작하여 이메일 제출 (ggodack@shinhan.ac.kr) |
5 | 발표심사 | 2023.12.1(금) | • 팀별 20분 배정(발표 7분, Q&A 10분, 준비 3분) • 외부 심사위원(3인) 심사 |
6 | 결과 발표 | 2023.12.12.(화) 예정 | • 창업 경진대회 결과 대학홈페이지 공지 |
나. 대상
1)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
2) 2023학년도 창업동아리 및 교내 입주 기업(의무)
다. 참가신청 접수방법
• 참여 서류 원본 대면 제출(의정부캠퍼스 행함관 1층 학생처 취창업팀)
• 팀원 서명 반드시 날인 확인
라. 심사방향
1) 사업 추진 능력(서류준비도, 전략의 구체성)
2) 독창성(아이템의 독창성 및 기술성)
3) 시장성(적정성 및 실현가능성)
마. 운영방법
• 총 상금: 4,500,000원
• 2023학년도 창업동아리 및 교내 입주 기업 의무 참여
• 대표자, 발표자 동일인 가능
• 발표심사 시 발표 및 Q&A는 발표자 1인만 가능
• 과거 창업 관련 경진대회 상위권 수상 아이디어는 참가 불가
• 신한 스타트업 프로젝트 [2차 장보고 아이디어 경진대회] 실시 시기와 엇비슷하게 진행되어 순서에 따라 먼저 수상한 결과만 인정함
• 4차 산업혁명시대와 급변하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심사위원 전문가 인력 POOL구성으로 탄력적 진행(창업전문가, 정부기관, 지자체기관, 창업유관기관, 변리사 등)
• 서류심사 통과팀은 해당 기간에 맞춰 발표 자료 제출 후 발표심사 진행
• 접수 서류는 반환 불가 하며, 작성한 내용에 대해서는 접수 마감일 이후 변경 불가
• 타인의 아이디어(아이템)를 모방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참가팀(참가자)에게 있음
바. 문의: 학생처 취창업팀(031-870-3146)
붙임 1. 2023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참가신청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