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창업 트렌드 및 창업용어 특강
1. 창업 트렌드 및 창업용어 특강 외 1건 신청 : ~ 운영: ~비교과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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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창업팀] 2024학년도 기업분석 및 취업전략 특강 실시(~9/13까지 신청)
취창업팀에서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입사서류 작성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기업분석 및 취업전략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차별화된 입사서류를 작성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분석을 위한 알찬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기업분석 특강을 통해 입사서류작성과 취업준비의 전략을 세우고 싶은 친구들은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기업분석 경진대회 O.T와 함께 진행되는 특강으로, 특강 시작 전 혹은 후에 10-20분 정도 경진대회 관련 안내가 있을 예정이니, 신청 시 참고 바랍니다. 가. 프로그램 목적: 기업 및 직무 분석 방법 제공을 통한 기업 맞춤형 취업전략 수립지원 및 입사서류 작성 역량 강화 나. 참여대상: 전 학년 재학생 (★ 단,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여자는 필수 참여) 다. 신청일정: ~2024. 9. 13.(금) 라. 운영일정: 2024. 9. 20.(금) 17:30 ~ 19:30(2시간) 마. 운영방식: ZOOM(실시간) / 참여 링크는 별도 전달 예정 바. 주요 내용 : - 산업, 기업, 직무 분석을 통한 기업 분석 방법론 제시 - 최근 주요 기업 채용환경 분석과 취업전략 수립 - 기업분석의 목적에 대한 이해 및 동기부여 (★ 기업분석 경진대회 O.T와 함께 진행되는 특강으로, 특강 시작 전 경진대회와 관련하여 안내사항 전달이 있을 예정이니 양해바랍니다. ) 사. 이수혜택: 이수자(80%이상 참석자) 및 만족도조사 참여자에게 2024-2학기 입사서류컨설팅 마일리지 5점 부여 ※학기당 '입사서류컨설팅' 마일리지 최대중복인정횟수는 5회임. ※단, 마일리지 지급은 학생팀 2024 마일리지 기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아. 문의: 031-870-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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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신한대학교 학생처 취창업팀 내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사용 안내
중소벤처기업부 및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지원으로 신한대학교 내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을 구축하여 다음과 같이 장소를 대여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용 바랍니다. 가. 시설명: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나. 장소: 신한대학교 행함관 1층 학생처 취창업팀 화상회의실 1053호 다. 사용목적: 온라인·오프라인 회의 다. 사용가능 솔루션: WebEX, Zoom, google meet(그 외 사용자 선택 가능) 라. 대상 1) 경기지역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2) 경기지역 (예비) 소상공인 임직원 3) Startup 임직원 및 예비 창업자(청년-대학생 및 고등학생) 마. 사용시간: 평일 10:00~17:00(12:00~13:00 점심시간 제외,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바. 신청방법 - 신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서비스 홈페이지 창업 창업자료실 내 '화상회의실 사용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E-mail(startup@o.shinhan.ac.kr) 제출 사. 관련문의: 031-870-3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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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2024 제 1회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모집마감)
[2024 제 1회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신한인들의 체계적인 취업전략 지원을 위해 학생처 취창업팀에서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실시합니다! 혹시, 기업분석 경진대회가 생소하고 부담스럽게 느껴지나요? 아직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하나요?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다음과 같은 열정과 호기심을 가진 신한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1.참여대상: 신한대학교 재학생 2.운영기간: 2024.8.~2024.11. 3.접수기간: ~2024. 9. 6.(금) / ★신청서 양식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여 제출 할 것★ 4.모집인원: 15개 팀 선착순 모집(팀별3~5인 구성) 5. 참여방법: https://jobs.shinhan.ac.kr/ko/program/apply/view/1788 신한대학교 MYCA+ 에서 참여신청 ※참여자 확정 시, 개별안내 예정 ★팀장★ [신규팀 개설] - [정보 입력 및 팀별 참가신청서 작성 후 업로드] - [신규팀 신청 완료] ☆팀원☆ [팀원으로 신청] - [소속된 팀 체크] - [정보입력 후 신청] 6. 시상금: 총 400만원 ★ 운영원칙★ 1) 팀별 희망 기업을 선정하여 취업전략을 수립 (직무 및 기업분석, 자기이해 및 분석, 기업의 채용정보 분석, SWOT분석, 취업전략 수립 등의 내용은 자유) 2) 팀별 자율적으로 분석 주제 구성 및 활동 - 주제 선정 및 분석의 어려움이 있을 시 담당자에게 문의 3) 기업분석 경진대회 운영 일정 내 특강, 그룹 컨설팅, 발표회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함 - 참여율 평가에 반영 7. 문의: 취창업팀 031-870-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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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KISA] 2024 블록체인 경진대회 참가 모집(~07/23)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2024 블록체인 경진대회 BEST CHALLENGE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이 많은 지원바랍니다. ■ 대회명 : 2024 블록체인 경진대회 「BEST Challenge」 ■ 주최/주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 ■ 후원사 : LG CNS, LG 사이언스파크, SK텔레콤, 라온시큐어, 리드포인트시스템, 블로코, 씨피랩스, 에스앤피랩, 유라클, 지크립토, 파라메타 ■ 신청기간 : 2024년 6월 14일(금) ~ 7월 23일(화) ■ 대회분야 :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 주제 :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아이디어 제시 ■ 참가자격 :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5인 이내 팀구성) ■ 문제 예시 : DID를 활용한 배지서비스 등 ※ 금융분야 외 타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아이디어 제시 ■ 대회분야 : 블록체인 ESG 해커톤 ■ 주제 : ESG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 참가자격 :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5인 이내 팀구성) ■ 문제 예시 - (E) 기후변화 및 탄소배출, 환경오염·환경규제, 자원 및 폐기물 관리 등 - (S) 지역사회 관계, 공급망 관리, 근로자 안전, 인권·성별 평등 및 다양성 등 - (G) 기업윤리, 공정경쟁,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 구성 등 ■ 시상 및 상금 규모 : 총 상훈 20점, 상금 29백만원 ※ 시상내역 및 부상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추진일정 - 참가자 모집 : 6.14.(금)~7.23.(화) - 설명회 : 7.3(수) - 예선(서면) : 7.25(목)~7.26(금) - 멘토링·교육 : 8.1(목)~8.22(목) - 본선(대면) : 8.28.(수)~8.30.(금) - 시상식 : 11.27(수) ※ 일정 및 진행방법은 변경될 수 있으며 트랙별 멘토링·교육, 본선대회 등의 일정이 다르니 반드시 접수 홈페이지 및 공고문의 상세일정 확인 ■ 접수방법 : 트랙별 제출 서류를 구비하여 아래 구글폼을 통해 제출 - 트랙1 : https://forms.gle/eFFkt2XEjDp4pPwe9 - 트랙2 : https://forms.gle/53GLsnytGuMfcJt17 ※ 파일 첨부를 위해 구글 로그인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운영사무국) - 연락처 : 051-902-9005(운영시간 : 09:00~18:00, 점심시간 : 12:00~13:00) - 이메일 : 2024bestchallenge@gmail.com - 카카오톡 : 2024베스트챌린지 채널 검색(https://pf.kakao.com/_zRLcG) - 홈페이지 : https://litt.ly/2024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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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2024학년도 입사서류 작성 전략 특강(1차) 운영 안내(~7/10)
취창업팀에서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입사서류 작성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입사서류 작성 전략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입사서류 작성에 대한 기초 전략부터 남들과는 다른 입사서류 작성을 위한 차별화 전략까지 알찬 정보들이 가득하니 입사서류 작성에 대한 꿀팁들 가져가세요 :) ※ 기간 내 자율 수강 가능한 프로그램이니 편하게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1) 목적: 최신 트렌드 맞춤형 역량 기반 입사서류 작성법 단계별(입문-실전-차별화) 지도 2) 참여대상: 전 학년 재학생 3) 운영기간: 2024. 6. 24.(월) ~ 7. 10.(수) 4) 수강방법: MYCA+ 맞춤역량시스템(https://mycaplus.shinhan.ac.kr/) ▶ 비교과 프로그램 ▶ 입사서류 작성 전략 특강(전략별 참여 신청) ▶ 온라인 강의실 바로가기 입장 5) 주요 내용 가) 입사서류 작성법: 입문 전략 - 최신 서류 평가 트렌드: 역량평가의 이해 - 역량의 특징에 따른 입사서류 도출 방법 - Chat GPT 활용 직무역량 탐색 및 사례 매칭 방법 나) 입사서류 작성법: 실전 전략 - 사례 활용한 자기소개서 주요 질문항목(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입사후 포부, 관련 경험 등) 에 대한 작성 방법 다) 입사서류 작성법: 차별화 전략 - 가독성 높은 입사서류 작성으로 차별화 하는 방법 - AI 활용 입사서류 점검 및 고도화 방법 6) 이수혜택 - 프로그램 이수자(80%이상 진도율)에게 2024-1학기 입사서류컨설팅 마일리지 5점 부여(특강별 5점) ※학기당 '입사서류컨설팅' 마일리지 최대중복인정횟수는 5회임. ※단, 마일리지 지급은 학생팀 2024 마일리지 기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7) 문의: 031-870-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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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2024 호텔&MICE 미니잡페어 개최 안내(~07/03)
한국관광공사 관광일자리센터에서 2024 호텔 MICE 미니잡페어를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지원바랍니다. * 관광인 채용공고 URL 1) (오전) 참여기업 및 접수 : https://forms.gle/Bpij6eDMgEC2j31r9 2) (오후) 참여기업 및 접수: https://forms.gle/4AwZXNpnu4vbpZRF8 * 참여정보 : https://zrr.kr/Q0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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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2024학년도 대학생 창업 지원사업 [상반기 창업특강] 실시 안내(~7/10)
학생처 취창업팀에서 2024학년도 대학생 창업 지원사업 [상반기 창업특강]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창업과 아이디어 경진대회 준비에 관심있는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가. 프로그램명: 2024학년도 상반기 창업특강 나. 특강주제: 교내·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고도화 특강 다. 목적: 특강을 통한 창업 진로탐색·설계 단계 재학생들의 창업 기본 개념 이해와 융합적·비판적 사고 능력, 기업가정신 함양 라. 참여대상: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 마. 운영기간: 2024.06.13.(목) ~ 07.10.(수) 바. 수강방법: MYCA+ 맞춤역량시스템(https://mycaplus.shinhan.ac.kr/) → 비교과 프로그램 → 취·창업 지원 강화 → 상반기 창업특강 → 온라인 강의실 바로가기 입장 ※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기간 내 자율수강 가능 사. 주요내용 1) 창업 아이디어 발굴 프로세스 및 아이디어 기법 2)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 3) 아이디어 경진대회 준비 Tip 아. 이수혜택 1) 프로그램 이수자(80%이상 진도율)에게 2024-1학기 창업특강 마일리지 5점 부여 ※ 학기당 '창업특강' 마일리지 최대중복인정횟수는 5회임 ※ 단, 마일리지 지급은 학생팀 2024 마일리지 기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 프로그램 이수자 중 만족도조사 참여자 대상 추첨 진행, 선발된 20명에게 기프티콘 제공 자. 문의: 학생처 취창업팀 정유리(031-870-3146)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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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2024학년도 진로동아리 모집 안내(~06/28)(일정수정)
[ 2024 진로동아리 모집 안내 ] 학생처 취창업팀에서는 재학생의 진로(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진로동아리 모집을 실시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진로동아리는 관심분야(직무 또는 산업)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는 동아리이며, 동아리 신청을 원하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인원을 구성하여, 취창업팀으로 동아리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가. 목적: 공동의 진로목표를 가진 학생들간 소통과 과제수행을 통한 진로자기결정효능감 향상 및 진로준비행동 촉진 나. 모집 동아리 수: 30개(활동비: 동아리당 300,000원) ※타부서에 등록하여 지원받고 있는 동아리는 중복 신청 불가 다. 동아리 구성 1) 인원: 동일 학과(전공) 재학생 5~10명 ※복수전공·다전공·부전공 인정함 ※해당 인원을 초과하여 신청할 경우, [별첨1]을 작성 2) 대표학생 1명 선임 필수/ 활동하고자하는 분야에 대한 코칭이 가능한 지도교수 반드시 참여(해당 학과(전공)) 라. 동아리 활동 1) 진로동아리 활동은 관심분야(직무 또는 산업)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모든 활동이 해당됨 (제한대상: 외국어 습득 스터디, 전공관련 스터디, 자격증 대비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봉사만을 수행하는 동아리 형태는 불가함) 2) 지원금액: 동아리 당 300,000원 3) 활동기간: 2024년 7월 ~ 11월 4) 활동기간 중 최소 6차시 이상 활동(2시간 이상 기준) 마. 신청서 접수기간: 2024.6.13.(목) ~ 6.28.(금) 바. 신청서 제출방법 1)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공지사항 하단 첨부파일 다운로드((메모는 전체 삭제하고 제출)) 2)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 - 원본 방문 제출: 의정부캠퍼스 행함관 1층 취창업팀(9~18시/점심시간 제외) - 이메일 제출(hma3495@shinhan.ac.kr) ※이메일 제출 시 수신여부 필히 유선확인(031-870-3145) 사. 제출서류 1) [서식1] 진로동아리 등록신청서 2) [서식2] 진로동아리 회원명단 3) [서식3] 진로동아리 활동계획서 4) [서식4] 진로동아리 활동지원금 사용계획서 5) [서식5] 서약서 6) [서식6] 개인정보 제공·수집·활용 동의서 7) (선택) 기타 진로동아리 소개자료(동아리 이해를 돕기 위한 포트폴리오 등) 8) (선택) [별첨1] 정원 초과등록신청 사유서 9) (선택) [별첨2] 커리어코칭캠프 참여신청서 아. 진행 절차(예정) 구분 운영내용 운영일정 비고 1 모집공고 2024.6.13.(수)~6.28.(금) 2 선정 심의 및 발표 2024.7월 초 · 취업심의위원회 · 동아리 선정 서류 심사 3 사전설명회 2024.7.15.(월) · 교내강의실에서 대면 진행 · 활동보고서 및 지원금 사용 안내 등 4 진로동아리 커리어코칭캠프 *2024.7.29.(월) 또는 7.31.(수) · 신청자에 한함 · 1DAY 캠프(교내 강의실) 5 활동 진행 2024.7.15.(월)~11.17.(일) · 최소 6차시 이상 필수로 활동 · 활동보고서 및 결산서 작성 등 진행 6 중간점검 2024.9월 중 · 활동애로사항, 활동지원금 사용 등 점검 · 보고서 제출 예정 7 성과발표 경진대회 2024.11.29.(금) · 교내강의실에서 대면 진행 · 최종활동결과 발표 · 우수동아리 선정을 통해 장학금 총 2,500,000원 및 총장명의 상장 지급 ※상기내용은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변경 시 안내). ※3,6,7번 과정은 필수사항으로 동아리당 1인 이상 필수 참여. ※사전설명회의 경우 15일 당일 참석이 어려울 경우, 별도로 개별 방문(or온라인). *일정 변경 ★커리어코칭캠프는 자신의 강점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진로성향검사를 실시하여, 이를 바탕으로 진로계획을 수립하고 내 강점이 어떤 일과 환경에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동아리 구성원 간 서로의 강점을 확인하고 조력할 수 있도록 공동체역량 개발을 돕고, 진로동아리 활동 관련 세부적인 활동계획/커리큘럼을 정립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 보다 나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내 스펙과 진로역량을 쌓아가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희망동아리 선착순 10개 팀에 지원 - 참여학생에게 진로역량강화 마일리지 30점 부여 - 성과발표 경진대회 가산점 3점 부여 - 구성원 최소 4명 이상 신청(4명 아래로 신청 원할 경우 별도 문의주세요) - [별첨2] 서류 제출 자. 기타사항 1) 신청서 작성시 학번과 연락처는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활동보고서 및 활동지원금 사용 증빙 양식은 진로동아리 선정 발표 시 함께 공지할 예정 3) 서류 작성 및 활동진행사항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4) 심의를 거쳐 선발된 진로동아리에게 동아리 활동지원금을 지원하고, 동아리 활동보고서 및 결산서 작성 필수 5) 사전/사후역량 검사 및 만족도조사 필수 응답((구글폼)) 6) 동아리 활동 이수 시, 학생처장 명의 활동증명서 발급 차. 문의: 취창업팀 황민아(031-870-3145)